Search

전예나 Motion Graphic Designer

Website
Instagram
Naver Blog
YouTube
코모 인터뷰는 영국에서 일자리를 어떻게 구했는지, 어떤 점이 어려웠는지, 취업은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등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영국에서의 성공적인 취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13년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영국에서 취업을 했고 비자 만료 후 런던 여러 회사에서 Tier 2 비자를 지원받으며 모션그래픽디자이너 로서 성공적인 커리어를 이어가고 있는 전예나님의 이야기입니다.
1.
간단한 자기소개와 영국에 오게 된 계기를 이야기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9년차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전예나 입니다! 저는 영국에 워킹홀리데이로 2013년에 왔구요! 해리포터를 너무너무 좋아해서 ㅋㅋㅋ 어릴때부터 영국에 사는게 꿈이었는데 워홀이 마침 생겨서 바로 신청해서 오게되었어요!
2.
영국에서 일자리를 구할 때 가장 어려웠던 점과 그걸 극복한 노하우를 공유해주세요.
2013년이 워홀 2기였는데 정보도 별로없고 있어도 다 유학생분들의 정보라 저랑은 잘 맞지않아서 어떻게 일자리를 구해야하고 찾을지 힘들었었는데요! 그래서 직접 발로 뛰어서 알아보았답니다 흡… 영상회사에 그냥 메일을 보내서 물어보기도하고 에이전시의 개념도 메일로 물어봐서 알게되었어요! 모션그래픽 관련 밋업에 가서 만나는 사람한테 질문하고 다니고 물어보고 다녀서 런던에서 일하는 사람들한테 직접 물어봐서 많은 정보를 얻을수 있었던거같아요.
3.
현재 계신 직업군을 목표로 하는 후배들이 꼭 알아야 할 점과 미리 준비하면 좋은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본인이 가고싶은 회사와 맞는 포폴을 준비하는게 맞는거같아요! 애니메이션 캐릭터 위주면 거기에 맞게, 방송용 모션그래픽이면 거기에 맞춰서 포폴을 만들면 좋아요! 그리고 회사마다 원하는 스킬들이랑 인재상이 있는데 그걸 항상 읽어보면서 이회사는 어떤 스킬을 원하고 저회사는 어떤 스킬을 원하고 하는걸 미리 익히는게 좋아요. 그리고 보다보면 공통적으로 원하는게 보이는데 거기에 중점을 맞춰서 준비해도 좋은거같아요!
4.
영국에서 일하는 것이 앞으로 커리어 발전에 어떻게 도움이 될까요?
저는 한국에서 4년을 일했고 여기서 5년을 일해서 거의 반반인데 일하는것들은 솔직히 다 비슷한거 같아요 ㅋㅋ 그냥 영국에서 일하는건 한국에서 쌓아갈 커리어를 영어로 한다라고보면 될거같아요ㅋㅋ 근데 그래도 한국에서보단 재미도있고.. 워라밸도 좋고 그래서 개인작업에 쏟아부을 시간이 많아지는거같아요 ㅋㅋ
5.
그 외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원하면 도전하면 됩니다 ㅋㅋㅋ 저는 이력서를 미친듯이 엄청 보내기도하고 얼굴에 철판깔고 만나는 사람마다 일자리없냐고 물어보고 다니기도 했어요 그래서 얻어지는건 정보더라구여! 도전을 무서워할 필요는 없는거같아요!
6.
마지막으로 모든 걸 다 그만두고 한국으로 돌아가고 싶었을 때가 있으셨나요?
저는 영국생활이 너무 좋아서 지금까지 한국으로 돌아가고 싶은적은 없었는데요.. 돌아가고싶은 이유는 그냥 갑자기 미더덕이 먹고싶어서…?ㅋㅋㅋ 그 외에 일적으로 힘들어서 돌아가고싶은적은 없어요 솔직히 여기서 힘드나 한국에서 힘드나 똑같거든요 세상에 쉬운일이 어디있겠어요 그냥 참고 버티는 거죠 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