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영문 이력서 작성 방법

Author
Admin
Category
Preparation
2 more properties
요즘 영문이력서 작성법 관련 문의를 많이 받았었는데요.이렇게 핫한 주제인 만큼 오늘은 이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한국도 자유 형식의 이력서를 받아들이는 기업들이 늘어나는 추세지만, 아직 대다수 기업들은 정형화된 이력서를 요구합니다. 다른 점이 확연히 보이시나요?
영국 내 일부 회사의 경우 온/오프라인 양식이 지정되어 있으나, 지정된 양식이 없는 곳이 대부분입니다. 주로 영문이력서 관련 문의를 하시는 분들은 한국에서 구직 활동을 통하여 국문이력서에 익숙하기에 영문이력서 작성 시 막막함을 느끼시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예제를 첨부하였으며, 개인별 원하시는 방향으로 수정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회사가 하루에 최소 수십 개 혹은 수백 개의 CV를 받기 때문에 신입의 경우 가급적 1page로 작성할 것을 추천합니다. 애매하게 1page가 넘어간다 하시는 분들은 행간이나 page 여백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리크루팅 에이전시에 CV를 전달하는 경우, 해당 업체의 정형화된 양식에 맞게 재작성 후 지원자와 적합하다고 판단한 회사의 인사담당자에게 전달하기에 CV가 1page를 초과하더라도 무방합니다.
다만, 간혹 Skill란에 에 Level을 그림으로 표현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에이전시에 CV 전달 시에는 단어로 기재하셔야 업체 측에서 필터링이 용이하기에 구직 활동 기간이 단축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0년 평등법 (Equality Act 2010) 에 따라 아래 사진의 빨간 네모로 표시된 것 외에도 국적, 나이, 종교, 혼인 혹은 자녀 여부 같은 차별이 가능한, 또는 할 수 있는 개인 정보는 이력서에도 면접에서도 기재 혹은 답변 할 의무는 없습니다.
* 상단에는 신입의 경우 Education을, 경력자의 경우 Experience를 먼저 기재하시면 됩니다.
** e.g. English[Advanced], Word[Advanced]
위 내용이 구직활동 중이신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꼭 지원하시기 전에 반드시 전문적인 영어 편집과 교정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브릿센트 영문서 에디팅은 전문 영국인 에디터가 문법, 어휘, 문장 뿐만 아니라 글 전체의 짜임새, 구조, 스타일까지 교정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단순 영어 첨삭을 넘어 좋은 글이 되도록 한국인 매니지먼트 팀과 전문 에디터들이 함께 노력합니다.